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복수전공 안내
 

상담심리학과

홈 : 상담복지대학원 학과소개 :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 소개
사회가 급변하고 분화가 가속화되면서 많은 개인들의 삶과 가정이 흔들리고, 이것이 사회적인 동요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본교는 무너지는 개인들과 가정들을 회복하여 밝고 건강한 교회와 미래사회 건설에 기여하기 위하여 상담복지대학원에 상담심리학과를 설치했다.
상담심리학과 과정을 이수하면 문학석사 학위를 받을 뿐 아니라, 한국상담대학원협의회가 인정하는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과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에서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다. 이를 통해 한국 교계의 상담전문가 및 사역자로 교회나 전문상담기관, 공공기관, 병원, 학교, 기업, 지방자치단체에 소속하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상담심리학과는 야간에 개설하는 특수대학원으로 상담 및 임상심리 전공이 있다.
상담심리학과의 체계적, 전문적, 실제적인 연구중심의 교육을 통해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유능한 상담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진로
전문상담자격증: 한국의 기독교상담을 대표하는 힌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한국목회상담협회, 한국상담대학원협의회와 그 외 각종 기관이나 학회에서 실시하는 전문상담사 자격증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교회 사역: 교회에서 가정사역자나 상담사역자로 활동할 수 있다.
전문목회사역: 침례교단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 가정사역자나 상담사역자로 활동한다.
상담심리사 및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상담실, 가족치료기관, 사회복지관 등 각종 상담관련 단체나 기관, 학교 등에서 전문상담사로 활동한다.
임상심리사: 병원, 정신보건센터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상담기관 운영: 국내,외 각 지역에서 가정사역기관 또는 상담소를 운영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의 침례교회들과 다양한 상담 자원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선교사로서 선교지의 주민들을 위한 각종 치유,상담사역을 할 수 있다.
외국 유학과 상담활동: 외국에 유학하여 훈련을 받은 후 전문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와 자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